본문 바로가기

Util

여러개의 ppt파일 pdf 한번에 변환하기

이번에 수백 개의 ppt 파일을 일괄적으로 pdf 변환할 일이 있었는데, 찾아보다가 귀찮음을 감수하고 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한 번 써보니 괜찮아서 공유드립니다.


물론 요즘 smallpdf와 같이 웹기반 컨버터 사이트들이 대세인 것은 압니다.


그러나 보통은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광고가 덕지덕지 붙거나

여러 개의 파일을 일괄처리(batch)하는 것은 일정 기부금을 내야 가능하도록 하는 정책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사용하기엔 물론 웹이 간편하지만 자주/많이 변환할 일이 있다면 한 번쯤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프로그램명은 Batch PPT to PDF Converter이며, 공식홈페이지는 이곳입니다.

(사실 나중에 또 필요할 것 같아서 첨부)

setupppt2pdf.exe


라이센스를 구매하라고는 하는데, unlisenced 상태로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으며 변환된 파일명 앞에 [unlisenced]가 붙는 것 말고는 신경쓸 일이 없어요. 워터마크 같은 것이 찍히는 것도 아니구요.

설치

설치는 친숙한 화면입니다. next next.. 


사용

1을 보면 Source와 Target으로 나뉘는데,
Source가 바꿀 파일/폴더
Target이 바뀔 파일/폴더입니다. 

디테일에서 놀란 점은 sub folders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하위폴더까지 일괄적으로 선택해 준다는 것입니다.

한번 더 놀란 것은 Target폴더에 일괄적으로 변환시키는 것이 아니라 Source 폴더의 하위폴더에 맞춰 분류까지 해준다는 것입니다.

Source와 Target을 선택하고 2번 Search버튼을 누르면 밑에 파일목록들을 읽어옵니다.

Convert를 누르면 ppt가 실행되어 pdf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게 유일한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다른 작업중이라면 눈에 거슬립니다. 다행히 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Word, Excel, PPT, Doc 등등의 변환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쓸 일이 있으면 참고해 봅시다.


============================================

추가 : 

한번에 100개 정도 돌리고 왔더니, skipped, please register! 라는 문구와 함께 중간중간 빼먹는 파일들이 10개 정도 생기네요.

빼먹는 파일은 따로 한 번 더 돌리는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합니다.